본문 바로가기
금이아빠/육아

금이를 위한 보관함(탯줄보관함,배냇함)

by 금이아빠s 2017. 9. 26.

처음의 흔적

모든게 처음이겠지..

아빠랑 엄마가 추억으로 남겨둘게


안녕하세요.

금이아빠 입니다.


조리원에서 탯줄이 떨어지고나서 저도 탯줄 보관함을 찾아 보았습니다.

정말 종류가 많더라고요


인형으로 된것도 있고 작은 유리병에 실리콘으로 보관하는것도 있고요

저는 심플하고 이것저것 넣어 주고 싶어서 찾아보다 고른 상품!!

( •̀.̫•́)✧ 




"소녀로이 보관함"


제가 주문을 한게 9월 4일

상품을 받은게 9월 21일

정말 오래 걸렸죠??


그럴 이유가 있습니다.ㅎㅎ

지금 보시는 상품은 원래 작은 보관함인데요


제가 작은 보관함을 선택하고서

옵션을 모두 선택했더니 업체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업체 : "고객님 주문해주신 옵션을 다 넣으실려면 큰걸로 주문하셔야 하세요~"

금이아빠 : "큰상자는 디자인이 별로여서요.. 작은상자 디자인으로 크게 만들어 주시면 안되나요??"

업체 : "..." (・益・。)

        "그러면 조금만 기다려주시겠어요?? 저희도 크게 제작해서 판매를 하려고 준비중이거든요"

금이아빠 : "네에~ 기다리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래 걸리게되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구성이 많죠??

히힛!!!


크고 긴통은 "배냇저고리"

작은 유리병 3개는 "탄생찌, 배냇머리, 배냇손톱발톱, 탯줄, 유치"

작고짧은 통은 "돌반지"

작고 긴통은 "출생신고, 등본, 작명서, 임테기"


이렇게 보관할수 있는 통입니다.

^^;;




저희도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넣었는데요

첫번째는 병원에서 입었던 '배냇저고리'를 넣었고요

두번째는 '테스트기, 출생신고서, 작명서'를 넣었습니다.


크리스마스때였나요..

금이엄마가 선물이야 하면서 줬었던 테스트기 4개..

ㅎㅎㅎ

"왜 이렇게 많이 했어?"

"임신이 아니였으면 좋겠어서 많이 해봤어.."

"..."

 ( •́ ̯•̀ )



저희는 계획을 하고 금이를 가진건데요..

금이엄마는 그래도 늦게 가지고 싶었다고..


마지막유리병에는 '탄생찌'를 넣었습니다.

작은 유리병에 손톱도 넣어두었는데요

신생아때 손톱은 먼지 처럼 도망가기 쉬워요..ㅋㅋㅋㅋ

표현이 이상하긴하지만 손톱을 잘라서 해보시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 °ټ°)


아아!!

'돌반지 보관하는 통'에는 탯줄을 넣어두었습니다.

원래 유리병에 넣을려 했으나..

집게가 들어가지 않아서 저희는 여기에 넣어두었습니다.



나중에 정말 몇십년 후에 한이에게 주면 어떤 말을 할까요??

저희 아버지 나이처럼 제가 나이가 들었을때라..

상상이 안가네요 ㅎㅎ




※ 금이아빠가 직접 찾아보고 직접 돈주고 구매하고 사용해본 후기 입니다.

   판매자님이 너무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금이아빠 >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도장만들어 주기!  (0) 2017.09.28
9월 마지막주 육아일기  (0) 2017.09.28
신생아 밤기저귀 너로 정했다!  (0) 2017.09.26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해보자!  (0) 2017.09.22
밤부베베 천 기저귀  (0) 2017.09.22